산소 STORY

가디언O2는 산소를 물에 넣어 마시는 고농도 프리미엄 산소입니다.

산소와 혈관질환

뇌졸중. 치매

당뇨병 그래프

연도별 뇌졸증 환자 수
대한민국 명의인 김진목(전 부산대 의과대학) 교수는 내 몸에 산소가 부족하면 중풍과 치매가 발생한다고 KBS 여유만만에 나와 밝혔다.

“고압산소요법, 치매환자 증상개선” 임상실험결과 기억력 등 크게 향상 미국 루이지애나 주립대학교 의과대학 고압산소치료 실장 폴 하치 박사 연구팀이 58세의 여성 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실험에서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메디컬 익스프레스가 24일 보도했다고 했다. 이 환자는 양전자방출 단층촬영(PET)으로 치매가 확인됐고 인지기능 저하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었다고 한다. 연구팀은 이 환자에 일주일에 5회 매회 50분씩 1.15기압으로 모두 40회 고압산소 치료를 시행했다고 한다. 21번의 치료후 이 환자는 활력과 활동량이 늘면서 기분과 일상생활 영위능력, 글자 맞추기, 퍼즐실력이 좋아졌다고 한다. 40차례의 치료가 모두 끝난 후에는 기억력, 집중력, 수면, 대화, 식욕, 컴퓨터 사용 능력이 향상됐다. 이와 함께 불안이 해소되고 방향감각과 몸 떨림이 개선되고 운동속도도 빨라졌다. 고압산소치료 1개월후 PET검사에서는 치매로 저하된 뇌의 대사(brain metabolism)활동이 전체적으로 6.5~38%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치매 환자가 뇌의 대사활동이 이 정도로 개선된 것은 지금까지 그 어떤 치료에서도 찾아 볼수 없었다고 하치 박사는 지적했다고 한다. 이 연구결과는 “의료 가스 연구” (Medical Gas Research) 최신호에 발표됐다.
보도자료
당뇨병 그래프

치매인지장애 연도별 환자 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밝힌 자료를 통해 우리나라의 뇌졸중 환자와 치매 환자는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산소를 통해 이를 예방 및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을 밝혔다.

보도자료

텔아비브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알츠하이머(치매)는 산소를 사용하여 증상을 멈추거나 또는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다고 연구를 통해 밝혔다. 일주일에 5일, 하루 90분씩 3개월 동안 치매징후를 보이는 6명의 노인환자에게 산소를 투여한 결과, 뇌로 가는 혈류가 16%에서 23%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모두 뇌 기능이 크게 향상되어있는 것을 보여주었다. 또한 기억력 테스트 점수는 16.5%, 주의력은 6%, 정보처리 속도는 10.3% 증가하였고 산소를 통해 뇌의 혈관구조를 효과적으로 변화시켰다. 이것은 산소를 공급할 때 조직이 더 빠른 속도로 더 많은 양으로 산소를 흡수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동물에 대한 보조 연구에 따르면 이 치료법은 세포의 소통을 방해하고 알츠하이머병의 신뢰할 수 있는 지표인 끈적끈적한 아밀로이드 플라크를 제거했다고 밝혔다.

“빈혈 치매와 관련있다. 산소공급 부족 원인” 적혈구 부족으로 나타나는 빈혈이 치매와 연관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사이언스데일리가 보도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의대가 70대 노인 2500여명을 11년간 추적 조사한 결과, 빈혈 노인은 빈혈이 없는 노인에 비해 치매 발생 위험이 41%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측은 빈혈로 뇌에 산소공급이 부족해지면 신경세포가 손상되면서 기억과 사고능력이 저하돼 치매로 이어지는 것으로 추정했다. (아주대 발표)

산소와 불면증

산소와 불면증 미국 루이지애나 주립대학교 의과대학 고압산소치료 실장 폴 하치 박사 연구팀이 58세의 여성 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실험에서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메디컬 익스프레스가 24일 보도했다고 했다. 이 환자는 양전자방출 단층촬영(PET)으로 치매가 확인됐고 인지기능 저하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었다고 한다. 연구팀은 이 환자에 일주일에 5회 매회 50분씩 1.15기압으로 모두 40회 고압산소 치료를 시행했다고 한다. 21번의 치료후 이 환자는 활력과 활동량이 늘면서 기분과 일상생활 영위능력, 글자 맞추기, 퍼즐실력이 좋아졌다고 한다. 40차례의 치료가 모두 끝난 후에는 기억력, 집중력, 수면, 대화, 식욕, 컴퓨터 사용 능력이 향상됐다. 이와 함께 불안이 해소되고 방향감각과 몸 떨림이 개선되고 운동속도도 빨라졌다. 고압산소치료 1개월후 PET검사에서는 치매로 저하된 뇌의 대사(brain metabolism)활동이 전체적으로 6.5~38%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치매 환자가 뇌의 대사활동이 이 정도로 개선된 것은 지금까지 그 어떤 치료에서도 찾아 볼수 없었다고 하치 박사는 지적했다고 한다. 이 연구결과는 “의료 가스 연구” (Medical Gas Research) 최신호에 발표됐다.

고혈압

당뇨병 그래프

“산소부족”이 고혈압을 불러온다”
자료 출처 : 대한고혈압학회, KOREA HYPERTENSION FACT SHEET 2020

서울 서초중앙로 6길 7 홍빌딩 3층 ㈜더가디언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65 상상자이타워 B-819호 ㈜가디언오투 상호명 : ㈜더가디언   TEL : 010-3733-8767   사업자등록번호 : 128-11-11111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5-서울-01111호   대표 : 장현수 2025 © 주식회사 더가디언. All Rights Reserved.